샘표, '연두' 1000만병 판매 돌파 이벤트 개최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60년 발효명가 샘표 은 요리에센스 연두가 1000만병 판매 돌파를 기념해 '퀴즈 안에 1년치 연두 있다' 고객 사은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샘표 홈페이지(www.sempio.com) 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나만의 '요리 지수'를 측정할 수 있는 간단한 퀴즈를 풀고 그 결과를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거나, 차승원이 등장하는 연두의 새 CF를 감상한 후 개인 SNS에 공유한 다음, 해당 URL을 댓글로 달면 응모가 완료된다. 다음달 5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250명을 선정해 연두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지난 2012년 5월 새롭게 선보인 연두는 이달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000만 병을 돌파했으며, 이는 2가구 당 1가구가 사용하고 있는 수준으로 약 10초당 1개씩 팔린 것과 같은 수치이다.

연두는 샘표의 독자적인 콩 발효 기술이 집약된 신개념 요리에센스로, 기존에 없던 새 시장을 개척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이런 연두가 높은 인기를 끄는 이유는 콩을 발효해 만든 100% 순식물성 맛내기라는 제품 고유의 특징 때문이다. 재료의 좋은 맛은 살리고 비린내, 쓴맛 등은 잡아주기 때문에 재료의 맛이 살아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선호하는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