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대학생 '문화산업 전략PT' 경진대회 개최

전국 6곳 지역 예선 거쳐 최종 8팀 선발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CJ 그룹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CJ그룹 문화산업 20주년 전략PT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참가 신청은 이날부터 다음달 29일까지 홈페이지(www.cj20culture.co.kr)를 통해 받는다.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이 5인 이하 팀을 이뤄 신청하면 된다.이번 경진대회는 다른 공모전과 달리 권역별 지역 예선 경연방식과 문화산업 전반에 대해 사전 지식을 전달하는 온라인 설명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중간과제 부여 등 방식을 도입했다. 최종 결선에 오른 8팀에게는 멘토링데이를 통해 전문가들로부터 조언을 받는 기회도 제공한다.

심사는 문화산업 본질에 대한 이해도, 논리적 전개, 다양한 사례연구, 글로벌 경쟁 구조를 고려한 전략 등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미시적 분석이나 단일 콘텐츠에 대한 아이디어 보다는 국가 미래 성장 동력으로써 문화산업의 중요성과 거시적 관점의 전략에 초점을 둘 예정이다.

최종 대상 수상팀은 CJ그룹 신입사원 공채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의 혜택과 상금, MAMA(Mnet Asian Music Award) 컬쳐 투어 참가의 기회를 얻는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