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시즌2 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화 는 1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와 문화소외지역 과학교육 지원사업인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시즌2의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는 지난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진행된 한화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기간 동안 한화 임직원 봉사자 1551명이 직접 참여해 883시간 동안 지역아동센터 방과 후 학습으로 아동 3,891명이 실험, 이론학습, 캠프 등 다양한 활동을 소화했다.시즌 1은 크게 과학수업과 기획행사로 구성됐다. 주된 프로그램인 과학수업은 이화여대 창의교육센터에서 개발한 과학교육교재를 바탕으로 연간 20회에 걸쳐 이론학습, 실험활동, 견학 및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기초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번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시즌 2는 시즌 1의 기본 구성을 유지하되, 초등학교를 방문해 과학교육과 실험을 실시하는 '찾아가는 과학교실'을 기획하는 등 보다 많은 아동이 과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화 경영지원실장인 이성수 상무는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는 한화의 특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알찬 커리큘럼과 지속적인 후원으로 참여 기관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발전된 프로그램으로 보다 많은 아이들이 과학에 흥미를 느끼고,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