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우수 기술인력 사기진작 '테크노 컨퍼런스' 실시

2013 한화 테크노 컨퍼런스에서 심경섭 대표(사진 맨 앞줄 오른쪽에서 여덟번째)와 임원들이 시상을 마치고,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2013 한화 테크노 컨퍼런스에서 심경섭 대표(사진 맨 앞줄 오른쪽에서 여덟번째)와 임원들이 시상을 마치고,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한화 (대표 심경섭)가 사내 우수 기술인력들에 대한 동기부여 강화에 나섰다.

㈜한화는 지난 6일 한화 종합연구소 대강당에서 사내 기술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기술인력들의 공로 치하와 제조업의 근간이 되는 엔지니어들의 사기진작을 목적으로 '2013 한화 테크노 컨퍼런스(Hanwha Techno Conference)'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표를 포함 임직원들뿐만 아니라, 수상자 가족들이 함께해 총 170여명이 참석했다. 1부 행사는 엔지니어의 사고력 향상을 위한 '창의력 개발법'에 대한 외부 강사 초청강연, 전사적인 기술 교류를 위한 주제 발표와 우수 기술인력 총 40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한화 화약부문의 역사와 미래를 그림자로 표현한 창의적인 아트영상, 수상자 가족들의 축하 메시지와 각 사업장의 일상을 담은 동영상을 시청하는 등 참석한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심경섭 대표는 시상식에서 "이번 행사는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주)한화가 미래성장의 기반이 되는 연구개발(R&D)과 핵심기술에 대해 가지고 있는 열망을 담아 준비한 것"이라며 "우리의 기술인력들이 꾸준한 개발 노력과 상호간의 활발한 기술 교류를 통해 앞으로 10년, 20년 후 (주)한화의 미래를 든든하게 지탱해 주는 기둥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화는 앞으로도 매년 테크노 컨퍼런스를 개최할 계획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