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車를 말하다" 기아차 여성마케터 2기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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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기아자동차는 자동차 업계 최초의 여성 마케터 그룹인 '레드 아뜰리에' 2기를 모집 중이라고 7일 밝혔다.

레드 아뜰리에는 늘어나는 여성의 자동차 수요에 발맞춰 기아차가 시작한 여성 마케터 그룹으로,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성 특유의 섬세한 감성을 마케팅에 적용한다는 취지로 시작됐다. 기아 는 자차 운전경력 1년 이상의 20~40대 여성을 대상으로 4일부터 17일까지 기아차 홈페이지(http://www.kia.com/kr) 이벤트 게시판에서 접수를 받은 뒤 21일 서류 합격자 발표와 23일 2차 면접을 거쳐 1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앞서 1기에서 제안된 전시장 조명 변경, 출산예비 부부 프로모션 아이디어가 실제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된 것은 물론, 스포티지 R의 앞뒤 유리가 작아 시야확보가 어렵다는 의견 등은 제품개발에도 반영됐다.

레드 아뜰리에 1기로 활동했던 조은영씨는 “여성 고객의 입장을 대변한다는 것에 부담을 느끼기도 했지만, 여성 운전자로서 내가 겪었던 불편을 통해 많은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내 아이디어가 기아차의 마케팅에 활용되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2기 또한 ▲서울모터쇼 참관 ▲시승차 선택 및 미션 수행 ▲신차발표회 및 프로모션 행사 참관 등 1기 못지않은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활동기간 동안 기아차는 이들에게 월 활동비와 시승차를 제공하며 우수 활동회원에게 해외탐방의 기회를 제공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레드 아뜰리에’는 여성들이 다양한 카 라이프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여성의,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활동”이라며 “실질적인 여성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여성 마케터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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