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산업, 참치값 상승.. 실적↑ 기대 <한화證>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한화증권은 7일 사조산업 에 대해 11월 이후 참치가격의 상승폭이 확대되고 있다면서 올해와 내년 실적호조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8만원을 유지했다.

정홍식 애널리스트는 "사조산업은 횟감용 참치를 주로 판매하는 수산사업부의 영업이익 기여도가 80% 이상이기 때문에 눈다랑어 가격 상승은 실적개선으로 직결될 수 있는 구조"라면서 "눈다랑어 가격은 지난 4월 연중 저점을 기록한 이후 안정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11월 이후 그 상승탄력이 확대되고 있는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정 애널리스트는 "이 회사의 올해 4분기 실적과 내년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면서 "사상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내년에도 참치가격 상승세와 더불어 축산사업, 장류사업 실적개선으로 사상 최대실적을 지속적으로 경신할 것"이라면서 "이 같은 성장성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저평가 상태"라고 분석했다.

그는 "사조그룹의 사업 지주회사로서 향후 육계를 중심으로 한 축산사업 강화에 따른 사조그룹의 성장성을 고려했을 때 장기적으로 지분법 이익이 증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현정 기자 alpha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