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엘앤에프, 영업이익률 하향…목표가 ↓

리튬 가격 급락
전기차 시장 성장세 둔화

[클릭 e종목]"엘앤에프, 영업이익률 하향…목표가 ↓ 원본보기 아이콘

KB증권은 13일 엘앤에프 에 대해 리튬 가격 급락과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 둔화를 고려하면 영업이익률이 낮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20만원으로 하향했다.


이창민 KB증권 연구원은 "양극재 평균판매가격(ASP) 전망을 kg당 44달러에서 31달러로 하향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연구원은 엘앤에프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50% 감소한 6894억원, 영업적자 552억원으로 추정했다. 그는 "출하량은 전분기 대비 2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ASP가 15% 하락할 전망이기 때문이다"라며 "다행히 추가적인 재고평가손실 발생 가능성은 작을 것으로 판단된다"라고 분석했다.


엘앤에프의 2024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34% 줄어든 3조500억원, 영업적자는 2232억원으로 지속될 것이라고 관측했다. 이 연구원은 "상반기 실적 부진은 불가피하나, 하반기에는 신제품(니켈95% 조성의 단결정 46파이/다결정 21700 등) 출시에 따른 출하량 확대와 리튬 가격 안정화로 인한 ASP 안정화와 수익성 회복이 기대된다"며 "엘앤에프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한다"고 진단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