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나들이 활력소] 히알루론산 주입 프리미엄 주름 개선제

LG화학 '와이솔루션 3종'

[봄나들이 활력소] 히알루론산 주입 프리미엄 주름 개선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 LG화학 이 국내 프리미엄 주름 개선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와이솔루션' 제품 3종을 선보였다.


필러는 관절이나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생체물질인 히알루론산을 피부 아래에 주입해 주름을 개선하는 제품이다. 히알루론산은 1g당 1000mL 수분을 머금는 효능이 있어 탄력이 떨어진 안면 부위를 일시적으로 채우기 위한 미용 필러의 주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이번 출시된 와이솔루션 제품은 볼륨 효과에 따라 와이솔루션360, 와이솔루션540, 와이솔루션720 등 총 3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와이솔루션360은 얼굴의 미세 주름 부위에, 와이솔루션540은 앞 볼, 광대 등 눈에 잘 띄는 안면 중간 부위에, 와이솔루션720은 팔자주름, 깊게 패인 볼, 확실한 윤곽 조형이 필요한 턱 끝 등에 각각 특화돼 있다.


이번에 출시된 와이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국내 유통 제품보다 탄성 및 응집력이 최대 2배 이상 높아 더욱 향상된 볼륨 회복 효과가 기대된다는 것이다.


LG화학은 2014년부터 제품력 강화를 위해 탄성과 응집력을 높인 히알루론산 필러 개발을 목표로 연구개발(R&D) 역량을 집중해왔으며, 2018년 와이솔루션 제품 3종을 출시했다. 최근에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글로벌 미용성형학회 'IMCAS 2019'에 참가해 이브아르의 우수성과 유럽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한 학술 성과를 알렸다. 이브아르는 국내뿐 아니라 러시아, 유럽, 남미 등 전세계 30여개국에 진출했으며, 2011년 첫 출시 이래 지난해까지 연 평균 약 60%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