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그랜저 라인업 6종 갖춰…올해 목표치 10만대 달성 청신호
현대차는 3월 30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7 서울모터쇼'에서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최초로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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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현대자동차가 신형 그랜저(IG) 라인업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했다. 올해 그랜저 판매목표는 10만대다. 초반 분위기가 좋은데다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더해지면서 목표 실적을 높일 가능성도 점쳐진다.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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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서울 김포 메이필드호텔에서 언론대상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설명회를 열었다. 2017 서울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친환경성과 경제성 두마리 토끼를 다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류창승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은 "지난달 30일 공식 출시 후 4일 만에 올해 목표치(1만대)의 16%인 1630건의 사전계약이 이뤄질 정도로 초반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덩치는 크지만 경차급 연비를 달성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최신 기술이 집약돼 신연비 기준으로 경차 연비에 버금가는 ℓ당 16.2㎞의 성능을 낸다.
이전 모델보다 저렴해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현대차는 기본트림의 가격을 기존 대비 26만원 내렸다.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은 기본트림인 프리미엄이 3540만원, 익스클루시브 3740만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3970만원으로 책정됐다.(개별소비세 및 교육세 감면 후 기준)신형 그랜저는 지난해 11월 출시된 후 준대형 시장의 1인자로 군림하고 있다. 그랜저(구형 포함)는 지난해 12월 1만7247대를 시작으로 지난달엔 1만3358대 판매되며 4개월 연속 1만대 판매기록의 기염을 토하는 중이다. 현대차는 이 판매속도라면 올해 판매목표인 10만대를 훌쩍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차 효과는 현대차 내수 전체 판매도 견인하고 있다. 3월 현대차의 국내시장 판매량은 6만3765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 늘었다. 전월 대비로는 20.1% 뛰었다. 신형 그랜저가 현대차 전체 내수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승용차종 전체 판매대수(3만486대)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44%로 절반 가까이 됐다.
현대차는 신차 효과를 잇기 위해 라인업을 강화하는 중이다. 지난달 가솔린 3.3 모델을 추가한 것에 이어 이번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총 6종의 그랜저 라인업을 구축했다. 여기에 올 하반기나 내년 상반기 중 신형 그랜저 최초로 2.0 다운사이징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한 스포츠 모델을 출시하는 것도 검토 중이다.
현대차는 하이브리드 모델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고전압 배터리 평생보증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10년 20만㎞ 보증 ▲중고차 최대 3년 62% 잔가보장 등의 보장서비스를 함께 시행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광국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은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연비, 디자인, 편의성 등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갖춰야 할 모든 부분에서 최고의 완성도를 목표로 개발됐다"며 "연간 1만대 이상을 판매하며 국내 프리미엄 친환경차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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