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가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를 2025학년도 전면 도입하는 대신 자율적으로 활용하며 검증하는 기회를 갖자고 했다.
교총은 24일 "여야 정치 대결과 합의 없는 입법 추진으로 지리한 법적 분쟁과 공방이 불가피하고 그 과정에서 막대한 혈세, 행정력 낭비가 예견된다"며 "벌써 시도교육청까지 찬반으로 나뉘어 학교 혼란을 더 가중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시도교육청과 학교가 자율적으로 사용해 효과·부작용을 검증한 후 정책 보완·개선에 나설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또 "검증 이후 AI 디지털 교과서의 도입 범위, 수준을 결정해도 늦지 않다"며 "많은 문제가 예상되는 만큼 여야는 국회 본회의에 앞서 정부와 함께 대안을 갖고 진정성 있는 논의와 조속한 해법 마련에 나서 줄 것을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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