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씨엔알리서치, 해외 진출 중장기적으로 확인해야"

[클릭 e종목]"씨엔알리서치, 해외 진출 중장기적으로 확인해야"

그로쓰리서치는 24일 씨엔알리서치 에 대해 해외 시장 진출 상황을 중장기적으로 확인해야 한다고 짚었다.


씨엔알리서치는 제약회사, 바이오벤처 등 임상 개발과 관련한 전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매출액 기준 1위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이다. CRO 사업은 신약, 개량신약 등 의약품 개발 과정에서 연구 및 개발을 대행하는 서비스 사업이다. 씨엔알리서치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신약 개발 과정에서 후보물질 발굴과 비임상 시험의 단계를 지나 본격적인 임상시험 수행을 위한 임상시험 신청 단계, 임상시험 단계, 품목허가 단계가 사업 영역이다. 주요 고객사는 국내 제약사와 바이오텍 기업이며 약 200~250개 수준이다.

이재모 그로쓰리서치 연구원은 "향후 해외 고객사 증가로 매출 비중의 변화가 있을 것이다. 올해 기준 해외 매출 비중은 약 10~15% 정도를 예상한다. 장기적으로는 매출 비중을 30% 이상까지 올리고 50% 이상은 다국적 국가에서 매출 발생을 목표하고 있다"며 "내부적으로 해외 진출을 가장 큰 성장 동력으로 바라보고 경영을 하는 만큼 법인설립 및 고객사 확보 등 해외 진출 진행 상황을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상장 후 배당을 한 적은 없지만 배당 가능 이익이 발생하면서 배당에 대한 부분을 고려 중인 것으로 보인다. 2024년도 결산 배당을 시행할지 여부는 불투명하지만 향후 이익 성장이 지속되는 만큼 배당 시행이 가능해지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덧붙였다.




이승형 기자 trus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