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휠라홀딩스, '美구조조정+밸류업' 효과 기대"

대신증권은 11일 미스토홀딩스 가 미국 법인 구조조정과 자사주 매입 등의 주주가치 제고로 주가가 중장기적으로 상승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클릭 e종목]"휠라홀딩스, '美구조조정+밸류업' 효과 기대" 원본보기 아이콘

유정현 대신증권 애널리스트는 "미국 법인에 대한 본격적인 구조조정으로 단기적으로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며 "영업정지로 인한 매출 감소는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내년 매출액은 올해 대비 41% 감소한 1504억원으로 전망한다"면서 "이는 영업정지에도 불구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선적하기로 계약한 물량이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유 애널리스트는 "올해 3분기에 180억원의 구조조정 비용을 지출했고 내년에도 일부 비용 부담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면서"하지만 구조조정 이후에는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과거와 같은 대규모 영업손실에서는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휠라홀딩스가 내년에도 올해와 같은 금액인 500억원의 자사주를 매입할 계획이라고 공시했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 중국 조인트벤처(JV)에서 특별배당 8000만달러(약 1100억원)를 받았다"면서 "중국 수수료, 로열티, 아쿠시네트 배당 등 유입되는 총 현금은 약 4200억원에 이를 것"이라며 "보유 현금을 주주환원율을 높이는 재원으로 사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임정수 기자 agreme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