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삼양식품, 해외 모멘텀 확대…목표가 ↓"

동종업계 밸류 하락으로 목표가 5% 하향

[클릭 e종목]"삼양식품, 해외 모멘텀 확대…목표가 ↓" 원본보기 아이콘

신한투자증권은 16일 삼양식품 에 대해 한동안 높은 성장성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나 동종업계의 밸류에이션 하락으로 인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되, 목표주가를 72만원으로 하향했다.


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수출 실적 호조로 상반기 주가는 210% 상승했지만, 여전히 업사이드는 충분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조 연구원은 "구조적인 내수 소비 둔화와 인구 구조 변화로 국내 음식료 시장의 양적 한계가 명확해진 상황에서 삼양식품의 수출 성공 사례는 음식료 기업들에 모범"이라며 "내년 5월 말 밀양 2공장 완공 후 본격적인 주가 상승이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특히 밀양 공장 가동률이 2023년 61%에서 올해 1분기 71.5%, 2분기 77%로 상승했다. 조 연구원은 "매출총이익률은 전년 대비 10% 증가한 점이 고무적"이라며 "단가가 높은 미국, 유럽 중심으로의 매출 증가 지속돼 지역 믹스도 개선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주가 조정으로 밸류에이션 부담은 많이 완화됐다"며 "해외 모멘텀 확대 구간의 초입에 있다"고 덧붙였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