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정영하)는 오는 10월 16일 치러지는 영광군수 재선거와 관련, 군선관위 1층 회의실에서 예비후보자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열었다.
22일 영광군선관위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오는 8월 4일부터 시작되는 예비후보자등록을 앞두고, 입후보예정자와 선거사무 전반을 담당하게 될 관계자들이 관련 업무를 적법하게 처리하도록 돕고자 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입후보예정자와 선거사무·회계 관계자 등 25여 명이 자리했다. ▲선거사무 주요 일정 ▲예비후보자 등록 방법 ▲예비후보자 선거운동 ▲선거법상 제한·금지 사례 ▲정치자금 수입·지출·회계 보고 등을 안내했다. 선거운동 현장에서 범하기 쉬운 위반행위를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선관위 관계자는 "출마 예정자가 많아서 여느 선거 때 보다 지도에 어려운 점이 있지만, 이번 설명회에서 위반행위에 단속 방침도 함께 안내했다"며 "당선인의 선거범죄로 인한 당선무효로 확정된 재선거인 만큼, 중대 선거범죄에는 엄중히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실시하는 영광군수 재선거의 선거비용 제한액은 1억4344만 원이다. 예비후보자 홍보물 발송 수량은 2756매다. 예비후보자 등록은 오는 8월 4일부터, 후보자 등록신청은 9월 26~27일이다. 영광군수 재선거는 10월 3일부터 시작된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