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여행]항공권 취소·환불 수수료 최대 50만원 보장 外

인터파크트리플, 'INT케어' 서비스
교원투어 여행이지, 일본 소도시·대도시 여행
GKL,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협약 등

여행·레저 업계에서 22일 전하는 새로운 소식과 신상품 등을 소개합니다. 인터파크트리플은 업계 최초로 항공권 취소·환불 수수료를 보장하는 'INT케어'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다카마쓰와 오사카·교토 등 일본 소도시와 대도시를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여행 상품을 제안합니다. 그랜드코리아레저(GKL)는 국민권익위원회, 4개 공공기관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야놀자는 여름시즌 해외여행에 적용할 수 있는 항공·숙박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인터파크트리플, 'INT케어' 서비스 출시
인터파크트리플 'INT케어' 서비스[사진제공=인터파크트리플]

인터파크트리플 'INT케어' 서비스[사진제공=인터파크트리플]

원본보기 아이콘

인터파크트리플은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해 항공권 취소수수료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 INT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항공권의 취소·환불 수수료를 보장하는 형태의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은 인터파크트리플이 유일하다. 인터파크와 트리플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항공권 취소로 인해 발생하는 수수료뿐 아니라 인터파크트리플 환불 수수료까지 최대 50만원까지 보장해준다. 인터파크트리플에서 일본, 베트남, 태국, 필리핀 항공권을 구매한 뒤 별도 상품 페이지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항공권 가격에 따라 서비스 요금은 상이하나 3만원 선에서 INT케어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출발일 15일 이전까지 해당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고 구매 즉시 효력이 발생한다. 항공기 출발 6시간 전까지 취소·환불 수수료를 보장받을 수 있다. 출발일 이후에 최대 180일 내에만 청구하면 된다. 이 밖에 수하물 분실, 항공편 지연·결항의 경우에도 보상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별도로 판매 중이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다카마쓰·오사카 패키지
일본 리츠린공원[사진제공=교원투어]

일본 리츠린공원[사진제공=교원투어]

원본보기 아이콘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한 번의 여행으로 다카마쓰와 오사카·교토를 함께 둘러볼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대표 상품 '다카마쓰·오사카 일석이조 4일'은 진에어의 인천~다카마쓰 노선을 이용하고, 다카마쓰를 거점으로 오사카와 교토의 핵심 관광지를 찾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다카마쓰에서는 일본인이 평생 한 번은 찾는다는 고토히라궁을 방문하고, 일본 국가 특별 명승지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리츠린공원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다카마쓰 인근에 있는 이와지섬에서는 세계 3대 조류 중 하나로 꼽히는 나루토해협의 소용돌이 우즈시오와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다다오의 작품 철학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유메부타이를 볼 수 있다. 교토에서는 산넨자카와 니넨자카, 청수사를 둘러볼 수 있다. 교토 서쪽에 있는 아라시야마에서는 대나무가 우거진 숲 치쿠린과 '달이 건너는 다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도게쓰교, 일본 문학작품에 많이 등장하는 노노미야 신사 등을 관광한다. 오사카에서는 대표 번화가인 신사이바시와 도톤보리를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고, 대표 관광지인 오사카성도 찾는다.


GKL, 국민권익위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사업' 업무협약
그랜드코리아레저(GKL)와 국민권익위원회를 비롯해  한국마사회,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등 4개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GKL]

그랜드코리아레저(GKL)와 국민권익위원회를 비롯해 한국마사회,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등 4개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GKL]

원본보기 아이콘

GKL 은 국민권익위 및 한국마사회,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등 4개 공공기관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혼 소송·별거 중인 남편의 소득이 있다는 이유로 정부에서 시행하는 긴급 생계지원을 받지 못하거나 주택 명의도용 사기를 당해 기초생활수급 대상에서 탈락하는 등 특별한 사정으로 정부의 제도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위기가정을 발굴해 1가구당 1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GKL, 한국마사회,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석유공사는 함께 기부금을 모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기탁하고 국민권익위는 지방자치단체와 협의해 위기가정을 수시로 발굴·추천할 예정이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기탁받은 기부금을 관리·집행하고, 지원이 더 필요한 위기가정에는 '좋은이웃들' 사업을 통해 추가 지원을 수행할 계획이다.


야놀자, 항공·숙소 혜택 결합 '놀데이 해외 편'
야놀자, 항공·숙소 혜택 결합 '놀데이 해외 편'[사진제공=야놀자]

야놀자, 항공·숙소 혜택 결합 '놀데이 해외 편'[사진제공=야놀자]

원본보기 아이콘

야놀자는 오는 31일까지 '놀데이 해외여행' 편을 진행해 프로모션 기간 매일 오전 10시에 해외 숙소 최대 6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고 밝혔다. 또 전 국가를 대상으로 해외 항공권 최대 5만원, 해외 숙소 최대 4만원 할인 쿠폰을 상시 지급한다. 모든 쿠폰은 투숙일 기준 9월 말까지 적용할 수 있다. 이달 말까지 야놀자 플랫폼의 항공 서비스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합리적인 일본 여행을 위해 출발일 기준 9월 말까지 일본 항공권 구매 시 1만원을 즉시 할인한다. 에어프레미아 항공 이용 고객도 1만원 즉시 할인된 단독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는 31일 오전 10시에는 출발일 기준 9월 한 달간 사용 가능한 국제선 최대 15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10명에게 발급한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