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우리 학교 아침체인지’ 자랑대회 운영

아침체인지 일상화, 우수사례 공유

20팀 선정, 학교 운영비 추가 교부

부산시교육청이 전국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침체인지(體仁智)’를 더 활성화하는 데 박차를 가한다.


부산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오는 9월 30일까지 초·중·고·특수학교 대상 ‘우리 학교 아침체인지 자랑대회’를 운영한다고 18일 전했다.

이번 대회는 일상생활 속에서 신나고 재미있게 ‘아침체인지’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우수사례 등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침체인지를 운영하는 학교 교육공동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현장에서 운영 중인 아침체인지 활동 또는 활동 자료 등을 1~3분 분량의 영상으로 제작해 9월 말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부산교육청은 제출된 작품 중 심사과정을 거쳐 오는 10월 10일 ▲아침체인지상 ▲최다조회상 ▲편집우수상 ▲예능상 ▲아이디어상 등 총 20팀을 선정해 발표한다. 입상 학교에는 아침체인지 운영비를 추가 교부한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이번 대회는 교육공동체 모두가 아침체인지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고 다른 학교의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시교육청은 일러스트레이션 및 수기 공모전 등도 운영해 현장에서 아침체인지 활동을 즐기며 일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정규 교육과정 시작 전 아침 시간을 활용해 신체활동에 참여하는 자율 체육활동인 ‘아침체인지’에는 현재 부산지역 학교 94%인 596교가 참여하고 있다.

부산교육청, ‘우리 학교 아침체인지’ 자랑대회 운영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