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업승계 세금 고민, 국세청에서 컨설팅 받으세요

7월말까지 '가업승계 세무컨설팅' 3기 신청자 접수

국세청이 다음 달 31일까지 '가업승계 세무컨설팅' 3기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국세청은 가업승계를 희망하는 우수 중소기업이 세제혜택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세무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가업승계 세금 고민, 국세청에서 컨설팅 받으세요 원본보기 아이콘

국세청 관계자는 "가업승계 세제혜택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세법 지식과 장기간에 걸친 준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기업별 상황에 맞는 요건을 국세청에서 사전에 진단하고, 미비한 부분은 보완할 수 있도록 상시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2022년 1기 컨설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339개 업체를 컨설팅했고, 오는 9월부터 1년간 운영될 제3기 컨설팅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표이사가 5년 이상 계속 재직했거나, 가업승계 이후 사후관리가 진행 중인 중소기업은 올 7월1일부터 31일까지 방문, 우편, 홈택스 등을 통해 3기 세무컨설팅 신청을 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올 9월2일까지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국세청은 안정적인 고용환경과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출 및 장수 중소기업을 우대해 선정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론 2022년 또는 2023년 수출액이 전체 매출액의 50% 이상이거나, 수출 중소기업 중 관세청·코트라가 선정한 세정지원대상 업체를 최우선 선정한다. 또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인증받은 명문장수기업과 사업영위기간이 30년 이상으로 국가경제 발전에 오랫동안 기여한 장수기업 등을 기준에 따라 컨설팅 대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세종=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