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발전위해 청년 공무원의 생각·패기·열정 필요"

경기도교육청이 27일 청렴 주니어보드 발대식을 갖고 본격활동에 들어갔다.

경기도교육청이 27일 청렴 주니어보드 발대식을 갖고 본격활동에 들어갔다.

원본보기 아이콘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경기교육이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청년 공무원의 참신한 생각과 패기, 변화에 대한 열정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27일 의정부 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열린 ‘청렴 주니어보드’ 발대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청렴 주니어보드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창의적인 청렴정책 발굴을 위해 구성된 협의체다.

임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경기교육이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이 자리에 계신 청년 공무원 여러분의 참신한 생각과 패기, 변화에 대한 열정이 꼭 필요하다"며 "여러분의 생각과 의견이 억눌리지 않고 자유롭게 오갈 때 경기교육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직의 매력은 당당하게 일하는 것"이라며 "청년 공무원이 자기 일의 주인이 되어 맡은 일의 최종 책임자로서 책임을 다한다면 경기교육은 청렴한 조직으로 더욱 발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도교육청은 앞서 지난 4월22일부터 1주일간 학교·교육지원청·기관에서 근무 중인 근무경력 7년 이하, 20~30대 직원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실시해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총 34명의 청렴 주니어보드 위원을 선발했다.

이들은 거주지에 따라 북부와 남부 권역 총 6개 분과로 나뉘어 청렴정책에 대한 참신한 생각을 발굴하고, 다양한 청렴 캠페인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은 간단한 점심 식사를 곁들인 편안한 토론 형식(브라운백 미팅)으로 진행됐다.


청렴 주니어보는 오는 12월 말까지 ▲온·오프라인 회의 ▲청렴정책 과제 발표 ▲학교·교육지원청·기관 간 협력기반 청렴 캠페인 활동 등을 이어간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