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글로벌 이색 마라톤 ‘컬러레이스’ 성료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엄영석)은 지난 25일 3000여명의 참가자가 운집한 가운데 렛츠런파크에서 열린 ‘2024 컬러레이스’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컬러레이스 행사모습.

컬러레이스 행사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컬러레이스는 세계적으로 많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이색 마라톤으로 2012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해 지금까지 35개 이상 국가에서 진행됐다. 부산·경남 지역에서는 2017년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첫 행사를 시작해 올해 4회째를 맞이했으며 올해는 더욱 풍성하고 화려한 즐길 거리로 러닝 무대를 꾸몄다.


참가자들은 몸풀기 레크리에이션이 시작되기 전부터 온몸에 컬러 파우더를 묻히고 서로에게 파우더를 뿌리며 축제를 즐기는 모습이었다.

참가자는 친구·연인과 함께 온 참가자부터 외국인까지 다양했으며, 대회 시작 전부터 서로 응원과 함성을 보내 그 열기가 뜨거웠다. 또 이번 행사에는 어린 자녀와 함께 온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많아 눈길을 끌었다.

외국인까지 다양한 컬러레이스.

외국인까지 다양한 컬러레이스.

원본보기 아이콘

대회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다양한 명소와 말 테마 코스를 엮은 3.5㎞ 구간에서 진행됐다. 일몰 속에서 초여름 나무와 꽃들이 한데 어우러진 경치는 인증사진을 찍고 러닝을 즐기기 더없이 좋은 환경을 조성했다.


레이스 코스를 따라 조성된 형형색색의 컬러존에서는 옥수수 분말로 제작된 컬러 파우더가 폭죽처럼 터지는 가운데 참가자들은 축제처럼 러닝을 즐겼다.


마라톤이 끝난 후 열린 애프터 파티에는 유명 DJ의 EDM 공연을 시작으로 노라조의 무대가 펼쳐져 화려하게 엔딩을 장식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컬러레이스 참가자를 대상으로 행운의 편자와 음료 등을 받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 미니홀스 먹이주기 체험, 인생네컷 포토박스 이벤트를 운영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