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 주거용 오피스텔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 6월 분양

국평 전용 84㎡ 168가구 분양

아이에스동서가 다음달 주거용 오피스텔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을 분양할 예정이다.


아이에스동서, 주거용 오피스텔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 6월 분양 원본보기 아이콘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은 경기도 고양시 덕은 업무지구 6·7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4~지상 25층, 전용 84㎡ 168실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48가구 ▲84㎡B 72가구 ▲84㎡C 24가구 ▲84㎡D 24가구 등이다.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은 아이에스동서가 고양 덕은지구에 조성한 ‘아이에스밸리’의 후속 단지로 공급된다. 아이에스밸리는 고양 덕은 업무지구 6·7·8·9·10블록에 주거와 업무, 상업 등 다양한 시설들이 조화를 이룬 대규모 첨단비즈니스 복합타운이다. 아이에스밸리의 주거시설과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 등도 분양됐다.


사업지인 고양 덕은지구는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바로 옆에 서울 마포구 상암동이 자리하고 있다. 가양대교를 통해 강변북로까지 6분, 올림픽대로까지 8분 소요되며 여의도와 마곡지구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 출퇴근도 편리해지고 있다. 현재 덕은지구에서는 가양대교를 건너 가양역까지 도달하는 ‘서울동행버스 4번’이 운행 중이다. 또 최근에는 덕은동에서 수색역, DMC역까지 이동하는 ‘서울동행버스 8번’도 운행을 시작했다. 오는 8월에는 고정노선 없이 앱을 통해 호출하는 수요응답형 교통수단 ‘고양똑버스’가 덕은지구에서 가양역까지 운행될 예정이다.

교통 개발 호재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대장-홍대선은 부천 대장신도시에서 덕은지구 일대를 거쳐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까지 도달하는 노선으로 내년 착공해 오는 2031년 개통할 예정이다. 대장-홍대선 12개 정차역 중 다수가 환승역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2·5·9호선 등 지하철 주요 노선으로 환승이 가능하다.


한강변 입지에 위치하고 있어 일부 가구는 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 바로 인근에 한강이 자리하고, 도보권에 월드컵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위치해 ‘한강숲세권’으로 통한다. 최근 한강변 단지들은 매매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는데 고양 덕은지구에서도 한강과 인접한 아파트가 최근 신고가를 기록했다.


생활편의시설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덕은 DMC 에일린의 뜰 한강은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상암과 마포를 비롯해 여의도, 영등포, 구로 G밸리 등 서울을 대표하는 주요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직장인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이 없어도 누구나 청약신청을 할 수 있다. 100% 추첨으로 당첨자를 선정해 청약 가점에 상관없이 당첨 가능성이 있다. 청약 때 주택 소유 여부를 따지지 않고 분양권 상태에서도 주택으로 분류되지 않아 취득세 중과 대상이 아니다.


분양 관계자는 “고양 덕은지구에서 분양하는 마지막 주거단지로 사실상 서울과 다름없는 입지 조건과 함께 한강변이 가까운 높은 희소가치가 가장 큰 특징”이라며 “공간감을 극대화한 구조와 함께 고급 감성이 돋보이는 내부 디자인, 첨단 주거 시스템을 통해 주거 완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