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학교회계·지출 업무 경감위해 5개사항 개선

경기도교육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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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이 일선 교육 현장에서 가장 요청이 많았던 ‘학교회계·지출업무’를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도교육청은 학교행정개선지원단, 학교행정실장협의회, 6급 미래인재 성장과정 등 현장에서 수렴한 학교회계와 지출(계약)업무 5건을 개선했다고 27일 밝혔다.

주요 개선 사항을 보면 ▲공립 학교회계 학급운영비 개산급 지급 시행(3월) ▲가상계좌 이용 학교회계 수입 처리(3월) ▲업무추진비 신용카드 사용 확인 간소화(2월) ▲세입세출외현금 관리요령 개정(4대 보험료 자동이체 신청 가능)(3월) ▲공립고 수업료 징수 방법 변경(5월) 등이다.


도교육청은 이와는 별도로 조달청에 차세대 나라장터 계약 증빙서류 출력 기능 개선을 요청했다.


도교육청은 경기교육 재정의 공정하고 투명한 집행과 효율적 업무처리를 최우선으로 현장에서 요구하는 학교회계, 지출업무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김승호 도교육청 학교업무개선담당관은 "학교회계·지출업무 5개 과제 개선은 부서 간 업무 경계를 허물고 협업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급여업무 간소화 등 부서 협업이 진행 중으로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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