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PwC, 감사위원 온라인 지침서 ‘스마트 가이드’ 공개

국내 최초 웹 기반 감사委 매뉴얼
이론 및 실무 지침 제공

삼일PwC 거버넌스센터가 감사위원을 위한 온라인 업무 기반 지침서인 감사위원회 스마트 가이드를 공개했다.


삼일PwC, 감사위원 온라인 지침서 ‘스마트 가이드’ 공개 원본보기 아이콘

22일 삼일PwC에 따르면 스마트 가이드는 국내 최초의 웹 기반 감사위원회 매뉴얼로, 감사위원의 감독 업무에 필요한 이론적 이해와 실무 지침을 제공한다. 기존 제작된 책자 형태의 핸드북과 달리, 키워드 검색 및 하이퍼링크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스마트 가이드는 감사위원회 제도, 감사위원회 운영, 내부감사, 재무보고, 외부감사, 위험 관리 및 내부회계관리제도 등 감사위원회의 주요 감독 분야를 다룬다. 주제와 연관된 법규와 제도, 감사위원회 체크포인트와 인뎁스(In depth) 등 감독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심화 학습 자료도 제공된다.


더불어 풍부한 실무 사례와 문서화 예시, 공시 사례를 통해 감독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지침이 실렸다. 장온균 삼일PwC 거버넌스센터장은 “감사위원의 감독에 필요한 지침을 한 곳에 담은 스마트 가이드가 감사위원을 위한 디지털 내비게이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꾸준히 콘텐츠를 개발하고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마트 가이드는 삼일PwC의 ESG 통합정보 플랫폼인 ‘삼일ESG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대현 기자 kd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