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교육과정 들으면…입사 때 서류·코딩테스트 면제

현업 개발자들이 멘토로 참여
19일까지 홈페이지 신청 가능

LG유플러스 가 K-디지털트레이닝(KDT) 사업의 일환으로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을 위한 무료 교육과정 '유레카(URECA)'를 개설했다.

LG유플러스 교육과정 들으면…입사 때 서류·코딩테스트 면제  원본보기 아이콘

K-디지털트레이닝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기술교육대학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주관하는 직업 훈련 사업이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교육생을 대상으로 민간 기업이나 대학 등이 훈련기관으로 참여해 디지털·신기술 분야의 훈련 과정을 제공한다.


이번에 개설한 유레카 과정은 LG유플러스 현업 개발자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 기술 교육이 아니라 현업에서 진행되는 실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커리큘럼을 설계했다.

교육 과정을 수료한 지원자들은 LG유플러스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과 코딩테스트를 면제받을 수 있다.


해당 교육은 최근 5년 이내 K-디지털 트레이닝 수강 이력이 없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신청할 수 있다.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 개발자 교육 커리큘럼에 각 60명씩을 선발한다. 오는 19일 자정까지 교육과정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무료이며, 수강생들은 기업교육 전문 기관인 '멀티캠퍼스'와 협업해 서울 서초구 교육장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교육과 온라인 비대면 교육 중 하나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교육은 다음 달 10일부터 12월 24일까지 약 7개월간 진행된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