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애견미용행동교정학과, ‘대구 FCI 국제도그쇼’서 줄줄이 수상

동명대학교(총장 전호환) 학생들이 대외 도그쇼에서 여러 상을 거머쥐며 전공 학과의 힘을 뽐내고 있다.


동명대는 지난 10~11일 이틀간 열린 2024 대구 FCI 국제도그쇼에 출전한 애견미용행동교정학과(학과장 곽진숙 교수) 1~2학년 학생들의 수상 소식을 13일 전했다.

애견미용 부문에서 방서인(은상), 윤기현(은상), 봉채연(장려상) 씨가 수상했고 핸들러 콘테스트에서는 박지윤(기대주상), 봉채연(장려상) 씨가 수상했다고 13일 알렸다.


곽진숙 학과장은 “학과 재학생들이 많은 국내외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올리며 면학 열기도 뜨겁다”고 자랑했다.


동명대 애견미용행동교정학과는 애견미용과 행동교정에 선진국 교육프로그램을 적용해 학생들이 체계적인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또 축산직 국가자격증 취득을 통해 다양한 분야로 취업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산업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이론과 경험을 기반으로 실무중심 커리큘럼과 현장실습 수업을 통해 반려동물 교육전문가와 반려동물 산업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게 목표다.


동명대는 전국 최초 단과대학 반려동물대학을 개설해 반려동물보건학과, 애견미용·행동교정학과, 반려동물산업학부(펫푸드전공, 반려동물산업디자인전공)를 운영하고 있다.

대구FCI국제도그쇼에서 수상한 애견미용행동교정학과 학생들.

대구FCI국제도그쇼에서 수상한 애견미용행동교정학과 학생들.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