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등 14개 분야 추천기업에 정책 금융 우대지원

산업통상자원부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등 14개 산업 분야(반도체·디스플레이·배터리·미래차·원전·수소·항공우주·탄소·조선·철강·섬유·광학·기계·전기)를 대상으로 정책금융 우대 추천기업을 모집한다. 추천기업은 산업은행?기업은행 및 신용보증기금에서 신속한 여신 심사를 거쳐 금리 추가 감면 등 자금지원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정책금융 우대 지원은 산업부, 금융위 및 정책금융기관이 정책금융지원협의회에서 발표한 2024년도 정책금융 자금공급 방향의 후속 조치다. 올해에는 원전과 섬유 산업을 새롭게 추가해 14개 산업 분야를 대상으로 추천 기업을 모집한다.

추천 기업 선정 요건은 혁신성과 성장성이 뛰어난 기업을 대상으로 산업별 특성을 반영해 마련했다. 세부 사항은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기업은 오는 27일까지 산업별 담당 기관에 신청서와 추천요건 해당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요건에 부합하는 추천기업 명단은 정책금융기관으로 전달되며, 정책금융기관에서 심사를 거쳐 우대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작년 추천기업(123개사)은 올해 별도 신청 없이, 정책금융기관 심사를 거쳐 우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