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 통합메신저 '정책 홍보기능' 대폭 강화

경기도교육청이 기능을 개선한 경기교육통합메신저를 1일 공개했다.

경기도교육청이 기능을 개선한 경기교육통합메신저를 1일 공개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경기도교육청이 내부 직원용 메신저의 홍보 기능을 강화한다.


도교육청은 업무용 메신저의 기능을 개선해 이달 1일부터 교직원 대상 홍보 매체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 업무용 메신저인 ‘경기교육통합메신저(GOE메신저)’는 도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업무 소통과 협업을 위해 운영하는 내부 직원용 메신저다. 하루 평균 12만명 이상의 직원이 꾸준히 접속해 이용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행정기관 최초로 메신저에 홍보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는 홍보 공간(배너)을 신설했다. 이는 경기교육 정책의 실행 주체인 교직원을 대상으로 정책홍보를 강화함으로써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경기교육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확산하기 위한 조치다.


도교육청은 해당 공간을 통해 ▲경기교육 주요 정책 ▲유익한 교육 정보 ▲교직원 맞춤형 콘텐츠 등을 제공하고, 설문조사와 참여 행사를 진행해 교직원이 함께 소통하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다만 개선된 기능을 사용자 개별 컴퓨터로 반영하는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에 대비해 앞으로 2주간 단계적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메신저를 업데이트한 교직원은 개선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메신저 개편을 맞아 교직원을 대상으로 블로그 댓글 참여 행사를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길호 도교육청 홍보기획관은 "이번 메신저 개선은 교직원들이 경기교육 정책에 쉽게 접근하고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 제시를 통해 소통을 활성화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정책의 현장화를 실현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홍보과제 발굴과 교직원 맞춤형 정책홍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