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청년성장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미취업 청년의 일상 회복 프로그램, 심리 상담, 신입사원 온보딩 등

대전시청 / 대전=박종명 기자

대전시청 / 대전=박종명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대전시는 고용노동부 신규 공모사업인 ‘청년성장프로젝트’에 선정돼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청년카페 맞춤형 프로그램 2500명, 전문 심리상담 440명, 기업관리자 조직문화 교육 164명, 신입 직원 온보딩 프로그램 350명 등 총 3454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청년카페는 청년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거점 공간 8개소를 운영, 일상 및 구직 의욕 유지를 지원하기 위한 20시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15~39세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1대 1 심리 상담, 경력 재설계, 청년 네트워킹, 취업 역량 강화 등이 진행된다.


직장 적응 지원은 지역 중소·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관리자(CEO, 인사담당자 등) 및 채용 후 1년 이내 신입 직원을 대상으로 청년 친화 조직문화 및 직장 적응지원 교육을 한다. 협업 커뮤니케이션, 갑질 예방, 온보딩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며 수료 후 지속적인 네트워킹 형성 지원 및 멘토링 관리도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및 기업은 고용24 또는 대전청년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장소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권경민 대전시 경제과학국장은 “대전 청년의 구직 단념을 예방하고 지역기업 내 청년 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박종명 기자 cmys041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