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컨슈머리포트 선정 '2024 최고의 세탁기' 1위 석권

미국 소비자가 선정, 주요 분야 1~3위 석권
"뛰어난 세탁 성능·물과 에너지 사용 효율"

미국 소비자가 선정하는 '올해의 최고 세탁기' 평가에서 LG전자가 주요 분야 1∼3위를 휩쓸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유력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발표한 '2024 최고의 세탁기' 평가에서 드럼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교반식(봉돌이) 세탁기 분야에서 LG전자 제품이 1∼3위에 올랐다.

LG전자의 복합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와 워시콤보. [사진=LG전자 제공] [이미지출처=연합뉴스]

LG전자의 복합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와 워시콤보. [사진=LG전자 제공]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컨슈머리포트의 순위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가전 등 다양한 제품을 실제 사용하는 소비자의 설문과 엄격한 자체 테스트를 통해 매겨진다. 순위는 미국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참고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사용된다.


컨슈머리포트는 이번 순위를 발표하며 LG 세탁기에 대해 "뛰어난 세탁 성능, 물 사용 효율성, 에너지 효율성을 일관되게 제공하기 때문에 컨슈머리포트 평가를 지배하고 있다"고 호평했다.


LG전자의 드럼 세탁기는 평균 종합점수 87점을 기록하며 1∼3위를 독식했다. 특히 1위를 차지한 제품(모델명 WM3900HWA)은 소유자 만족도와 신뢰도 모두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1∼3위에 오른 LG전자 드럼 세탁기들은 모두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그린 초이스' 제품이었다. 컨슈머리포트는 2021년부터 물 효율성과 에너지 효율, 브랜드 신뢰성, 세탁 후 세탁물의 부드러움 정도 등을 직접 시험한 후 최상위 제품에 그린 초이스 지표를 부여하고 있다.


LG전자의 통돌이 세탁기와 교반식 세탁기도 각각 1∼3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차별화된 핵심 부품 기술력인 '코어테크'를 기반으로 컨슈머리포트의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평가에서도 드럼세탁기·건조기 세트, 통돌이세탁기·건조기 세트, 교반식 세탁기·건조기 세트 등 부문 1위에 올랐다. 드럼세탁기·건조기 세트 부문에서는 1∼6위가 모두 LG전자 제품이다.


LG전자는 이번 발표로 대표적인 프리미엄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의 지배력을 증명했다. 특히 복합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와 워시콤보의 활약이 한몫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타워형으로 직렬 결합한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는 편리함을 인정받으며 미국 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LG전자는 수요 증가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테네시 공장에 워시타워 생산라인을 추가로 구축, 지난해 6월부터 현지 생산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시작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세탁 후 세탁물을 꺼내지 않고 건조까지 마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인 워시콤보는 지난 1월 미국 시장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