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투솔루션, 파워모듈 경쟁력 강화방안 마련 연구과제 선정

와이투솔루션 한국환경공단과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에서 주관하는 '파워모듈 경쟁력 강화방안 마련 연구과제'에서 협력업체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연구과제는 전기차 보급 확산을 저해하는 충전불량을 개선하기 위해 충전기 주요 부품인 파워모듈의 품질 개선을 지원하여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연구 사업이다. 연구과제를 통해 국산 파워모듈의 신뢰성 및 안정성을 얻어 중국산 부품에 대한 경쟁우위를 점하는 동시에 국내 충전기 시장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와이투솔루션은 파워모듈 실증 실험을 위해 충전기 업체에 30kW급 파워모듈을 제공한다. 모델별 성능평가를 통해 중국산 대비 국산 파워모듈의 성능 우수성을 검증한다. 과제 평가는 올해 2분기부터 전자파 및 내구성 시험 진행 후 충전기 조립 상태의 완제품 시험을 거쳐 국산 파워모듈의 안전성 평가를 진행한다.


와이투솔루션 관계자는 "와이투솔루션은 전기차 충전 산업의 급격한 성장을 예상하고 2018년부터 핵심부품인 파워모듈을 개발해 왔다"며 "연구과제를 통해 파워모듈 우수성을 입증해 신사업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