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부산광역본부, 권역 교육담당자 아카데미 성료

안전보건공단 부산광역본부는 29일 해운대 센트럴호텔 2층 그린홀에서 ‘2024 부산권역 교육담당자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2024 부산권역 교육담당자 아카데미를 개최한 안전보건공단 부산광역본부.

2024 부산권역 교육담당자 아카데미를 개최한 안전보건공단 부산광역본부.

원본보기 아이콘

‘2024 부산권역 교육담당자 아카데미’는 부울경 지역 내 지역본부·지사의 교육담당자를 대상으로 외부 전문가 특강, 신규 강사 발표대회, 시범 강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보건교육 강의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부산광역본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매년 1회씩 개최되고 있다.


이날 부산광역본부 공흥두 본부장은 ‘산업재해 예방에 있어서의 교육의 중요성과 가치’를 강조했고, 동명대 안세지 교수는 ‘스트레스의 이해와 대처’에 대한 특강을 통해 감정노동 시대의 스트레스 해소와 관리방법을 전파했다.

중대재해처벌법과 위험성 평가를 주제로 한 신규 강사 발표대회에는 총 6명이 참가해 시범 강의를 펼친 결과, 다면 심사를 통해 새로이 안전보건강사의 자격을 얻었다.


행사 종료 후 공흥두 본부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양질의 안전보건교육 강사의 지속적 역량 강화와 함께 부울경 지역에서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