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일자리플러스센터, 공공기관 현직자 초청 특강

조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최근 '공무원 및 공공기관 현직자 멘토링'을 진행,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조선대 일자리플러스센터, 공공기관 현직자 초청 특강 원본보기 아이콘

21일 조선대에 따르면 지난 1월 진행된 이번 특강은 소방공무직, 경찰공무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 전력거래소에서 일하고 있는 현직자를 초청, 조선대 재학생들에게 채용 프로세스 및 정보를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시간은 학생들이 취업한 선배를 통해 취업에 대한 진로를 탐색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취업설계 및 취업역량 향상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4일에 걸쳐 2시간씩 진행된 이번 강의는 학생 스스로 자신의 취업을 설계하고 취업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선배와의 질문과 답변 시간을 통해 구체적인 업무 진행이나, 현장의 최신정보를 제공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현직자와 고민을 나누고 소통함으로써 학생이 가진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구체적인 취업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선대학교 김재홍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조선대학교 선배인 현직자를 통하여 학생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며 진로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민현기 기자 hyunk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