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여행·레저 업계의 새로운 소식과 신규 프로모션 등을 소개합니다.
인천 영종도에 문을 연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최근 5성급 호텔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관광협회 중앙회가 관리하는 호텔 등급 평가는 시설품질, 위생, 서비스 수준 등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여된다. 최고 등급인 5성은 최상급 수준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에 주어진다. 인스파이어는 현재 소프트 오프닝을 통해 3개 타워로 구성된 호텔과 마이스(MICE) 시설, 직영 레스토랑, 국내 최초의 다목적 아레나, 최첨단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1분기에는 외국인 전용 카지노와 쇼핑·다이닝·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복합문화공간 '인스파이어 몰'이 문을 열 예정이다. 2분기에는 야외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공원, 독특한 콘셉트의 초대형 인터내셔널 푸드코트, 국내 최대 규모의 실감 콘텐츠 전시관, 실내 어린이 놀이시설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노랑풍선 은 자체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설 연휴 기간 해외 패키지여행을 떠나는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약 50%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역별로는 일본 훗카이도가 전체 예약 비중 가운데 약 30%가량을 차지해 1위에 올랐다. 이어 일본 큐슈, 베트남 다낭, 태국 방콕·파타야, 일본 오사카 등이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랑풍선은 설 연휴 기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이 항공 좌석을 미리 확보해 자리에 대한 걱정 없이 여행 준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설 연휴 좌석 확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해당 인증은 우수한 가족친화경영 체제를 구축하고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면서 근로자의 일과 생활 균형, 삶의 질 향상을 적극 지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현장심사와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최고경영층의 관심과 의지, 유연근무제 활용률, 남성근로자 육아휴직 이용률, 가족참여 프로그램 운영 등 총 13개 항목을 평가한다. 레고랜드는 총 10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밖에 업사이클링 친환경 클래스, 출산휴가 장려 등 임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가족친화제도와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다음 달 8일까지 애플리케이션(앱) 이용자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여행 EASY GO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페스티벌은 크게 '항공 초특가 GO' '여행가GO 굿즈 받GO' '더블적립GO' '룰렛 돌리GO' 등으로 구성됐다. 항공 초특가 GO는 왕복 항공권을 초특가로 선보이는 이벤트다. 여행가GO에서는 동남아시아와 유럽, 남미 등 할인 혜택이 적용된 패키지 상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페스티벌을 통해 상품을 예약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특별 제작한 프리미엄 트래블 굿즈를 제공하고 포인트도 증정한다.
모두투어 는 최근 LG유플러스 일상의 틈 매장에서 '괌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30여명이 참여한 토크 콘서트에서는 괌에 관련된 다양한 여행 정보를 퀴즈를 통해 전달하고 행사 이후 퀴즈와 럭키 드로우를 통해 괌 힐튼 3박 숙박권과 20만원 상당의 모두투어 상품권을 지급했다.
서울드래곤시티가 호주의 식품 안전 인증 민간 기관인 EHC로부터 '해썹(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획득했다. 해썹은 식품 제조와 가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생물학적·화학적·물리적 위해 요인을 방지하기 위한 위생관리 시스템이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주방 구역을 포함해 7개 식음 업장에서 해썹 인증을 취득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