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전북 교육 정책' 연구 보고서 발표

전북 교육 10대 핵심 과제 실현…총 6건 발표

전북도교육청 미래교육연구원(원장 장익) 전북교육정책연구소는 전주 치명자산성지 평화의 전당에서 '2023년 하반기 연구보고서 발표회'를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연구보고서 발표회는 교직원 200여 명이 참석해 진행했다. '전라북도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한 정책 실현'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올해 수행한 교육 정책 연구과제 결과를 공유·확산할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5일, 전북도교육청 미래교육연구원 전북교육정책연구소는 전주 치명자산성지 평화의 전당에서 '2023년 하반기 연구보고서 발표회'를 열었다.[사진 제공=전북도교육청]

5일, 전북도교육청 미래교육연구원 전북교육정책연구소는 전주 치명자산성지 평화의 전당에서 '2023년 하반기 연구보고서 발표회'를 열었다.[사진 제공=전북도교육청]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 전북교육정책연구소 연구현황을 소개, 전북교육 10대 핵심과제 실현에 5건 등 총 6건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전북도 기초학력 보장 정책 운영 실태와 내실화 방안' 연구 ▲적정 학급 규모 ▲학교 폭력 예방 활동 ▲교사의 AI·디지털 역량 강화 ▲해외 현장 체험 학습의 효과성 ▲수업 나눔 현황과 활성화 방안 관련이다.


연구 결과는 전북교육청 정책 부서와 긴밀한 협의로 업무추진 계획에 반영한다. 학교, 교육지원청, 직속 기관 등과 공유, 학교 현장의 교육활동을 실질적으로 지원하도록 안내·활용할 예정이다.


한숙경 소장은 "올해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교육 현장과 각 교육 주체들의 요구와 필요에 대응, 다양한 교육 정책을 제안하고 연구·개발해 '더불어, 미래를 여는 전북교육'을 실현에 전북 미래 교육의 두뇌 집단으로서 역할을 지속 수행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건완 기자 yach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