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 나보타 공장 찾은 튀르키예·베트남 의료진…교육프로그램 실시

대웅제약은 삼성동 본사와 나보타 공장에서 보툴리눔 톡신(BTX) 제제 '나보타'의 글로벌 의사 교육 프로그램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 2023'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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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9년째를 맞이하는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는 나보타 발매 및 준비 국가의 의료진을 한국으로 초청해 나보타를 활용한 최신 시술법 및 임상결과를 공유하고 나보타 생산공장을 견학하는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이다. 매년 봄과 가을에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튀르키예와 베트남의 피부 및 성형외과 의사 2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튀르키예는 미용성형 의료진이 유럽 전역에 영향력이 있고 나보타 사업도 전년 대비 50% 이상 가속 성장 중"이라며 "베트남은 향후 2년간 경제성장률이 6% 이상으로 예측되는 만큼 미용성형 시장과 보툴리눔 톡신의 성장률이 점차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이를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강좌는 ▲나보타를 활용해 한국 의료진과 대웅제약이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개발한 차별화된 톡신 시술법 심화 교육 ▲클리닉 내에서 라이브 시연 등의 프리미엄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참석한 해외 의료진의 시술 사례 상호 공유를 통해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2014년 출시된 나보타는 국산 톡신 제품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통해 제품의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국내 톡신 제조 기업 중 톡신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전 세계적으로는 미국, 유럽, 캐나다를 포함한 66개국에서 허가를 획득하고 80여개국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나보타 마스터클래스는 해외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보툴리눔 톡신 시술의 글로벌 최신 지견을 교류하고 학습할 수 있는 대웅제약의 대표적인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해외 의료진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지속 확대해 글로벌 톡신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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