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 시선으로 정책을… 울산시, ‘청년정책 제안 끝장개발대회’ 참가자 모집

10월 30일~11월 24일 총 35명 접수

울산시가 오는 12월 1일 롯데호텔에서 개최되는 ‘청년정책 제안 끝장개발대회’의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청년정책 제안 끝장개발대회’는 제한된 시간 내 분야별 청년문제에 대해 머리를 맞대고 함께 고민해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완성해 나가는 정책 제안의 장이다.

이번 대회는 청년의 시선을 담은 맞춤형 울산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정책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자격은 울산에 주소지를 두거나 활동하는 19세에서 39세까지의 청년으로 청년정책에 관심이 많은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회 참가인원은 35명이며 △일자리·창업 △주거 △복지 △문화 △참여·권리 5개 조로 나눠 분과별 정책논의, 전문가 멘토링, 정책제안 발표 시간을 갖는다.

참가를 원하는 청년은 오는 11월 24일까지 대회 관련 안내문의 QR코드로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청년정책플랫폼 ‘공모·지원사업’에 소개돼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청년정책 수요 당사자인 청년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청년 목소리를 담은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그들 시선으로 정책을… 울산시, ‘청년정책 제안 끝장개발대회’ 참가자 모집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