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실리콘렌즈 기술력 알린다…'중소기업 혁신대전' 참가

전시 제품은 LED 조명용 실리콘렌즈

아이엘사이언스가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에 참가해 실리콘렌즈 혁신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 [사진=아시아경제DB]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 [사진=아시아경제DB]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에 전시될 제품은 아이엘사이언스가 개발해 특허를 받은 LED(발광다이오드) 조명용 실리콘렌즈다. 기존 소재인 유리나 플라스틱 렌즈 대비 빛 투과율과 내열성이 높고 가벼우면서 황변 현상이 없는 혁신 신소재 제품이다. 이 같은 장점 덕분에 첨단 미래형 자동차 램프 분야에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아이엘사이언스 는 연간 4만8000대 정도인 천안 스마트팩토리 생산 라인을 3배 가까이 증설하는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월 영입한 현대차 임원 출신 차량 개발 전문가 강창기 고문의 주도로 실리콘렌즈 생산공정을 더욱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시장조사업체에 따르면 전 세계 자동차 조명시장은 2032년까지 약 72조원 규모로 급성장이 예상되고 있다”며 “향후 자동차 전장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회사가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중소기업의 혁신 성장 및 성과 확산을 위해 성과를 전시·홍보하고 유공자를 포상하는 중소기업 혁신대전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이노비즈협회·메인비즈협회가 주관한다. 올해 행사는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차원에서 오는 17~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