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 ‘앞장’

GAP 인증 재배기술 교육

경북 청송군은 지난 7월 19일 관내 청송고추GAP회원 226농가를 대상으로 2023년 농산물 우수관리제도(GAP)인증과 고추재배기술교육을 가졌다.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 ‘앞장’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과 재배기술 교육을 가진 청송군.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 ‘앞장’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과 재배기술 교육을 가진 청송군.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교육은 농산물품질관리원 경북지원 GAP 인증 담당 유근혁 주무관을 강사로 초빙해 GAP 인증제도의 필요성, GAP 개념과 인증 절차, GAP 운영 현황과 작목별 GAP 재배지침 등 농업인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진행됐다.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농산물의 생산에서 유통까지 각 단계에서 농약, 중금속 등 위해요소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GAP를 실행해야 GAP 인증을 받을 수 있다.

GAP 인증을 위해서는 2시간의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인증 갱신을 위해서도 2년에 1회 이상 교육을 받아야 한다.


윤경희 군수는 “농산물우수관리제도 교육을 통해 농업의 지속성 확보와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고품질 안전 농산물을 소비자에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