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두 청약 신청 미성년자는 계좌 개설 미리 신청하세요"

NH투자증권, 미성년자 계좌개설 신청 유의사항 알림 공지

"파두 청약 신청 미성년자는 계좌 개설 미리 신청하세요" 원본보기 아이콘

NH투자증권 이 올해 하반기 대형 공모주로 꼽히는 '파두' 공모주 청약과 관련해 미성년자 계좌 개설을 7월 23일까지 마감해달라고 요청했다. 미성년자 계좌 개설이 몰릴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NH투자증권은 비대면 미성년자 계좌 개설을 7월 23일까지 해줄 것을 안내하는 공지를 했다고 20일 밝혔다. 파두 청약은 오는 27일, 28일 양일간으로 NH투자증권이 대표 주관사다.

파두 공모주 청약자격은 7월 26일까지 계좌 개설을 완료한 고객이다. NH투자증권은 7월 24일(월)~26일(수)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신청은 가능하지만, 계좌개설 신청이 급증해 '가족관계 확인 서류' 검수가 지연될 경우 계좌개설이 완료되지 못할 수 있다. 그 경우 청약이 불가능하다고 공지했다.


또한 7월 26일 청약 전일에는 미성년자 계좌개설 신청이 16시까지로 제한된다고 공지했다. 비대면 미성년자 계좌개설은 금융기관이 가족관계 확인 서류 검수 및 자녀 정보를 직접 확인 절차 후 계좌 개설이 승인되고 완료되는 구조다.


계좌개설 신청에서 완료까지 최대 3영업일이 소요된다. 다만 성인들의 비대면 계좌개설은 승인절차가 자동화되어 즉시 개설이 완료된다. 상세 내용을 확인은 NH투자증권 MTS, HTS,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