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디케이락, 해외 수출 증가로 수익성 개선"

리서치알음은 17일 디케이락 에 대해 글로벌 공급망을 통해 수출 비중이 높아지며 수익성도 좋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우휘랑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열처리 공법을 통한 부식저항성 강화와 글로벌 1위 계측장비용 피팅 및 밸브 업체와의 호환성 및 품질안정성 등을 인정받고 있다"며 "글로벌 1위 업체 대비 최소 30% 할인된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유럽의 러시아산 에너지 수입 제한이 이어지고 있다"며 "미국 에너지 수출이 증가하면서 디케이락이 수혜를 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우 연구원은 "반도체 생산 필수 제품인 반도체 가스용 초고순도(UHP) 피팅·밸브를 공급하고 있다"며 "삼성전자의 반도체용 피팅·밸브 퀄 테스트(장비 등록 전신뢰성 검사)를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4분기 또는 내년 1분기에는 벤더사로 등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공급 안정성을 위한 국산화 니즈와 원가절감 요구에 따라 공급 기회가 생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해 7월 국내 업계 최초로 항공용 피팅 분야에서 미국 자동차공학회 산하기관이 주관하는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특수공정관리프로그램(Nadcap) 인증을 획득했다"며 "한국항공우주산업과 항공용 피팅 국산화를 진행 중인 것으로 추정한다"고 강조했다.

올해 매출액 1372억원, 영업이익 19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지난해보다 각각 24.8%, 72.2% 늘어난 규모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