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강북구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신청하세요”

26일부터 2023년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봉사학습을 통해 자원봉사에 필요한 지식을 익히고 각 캠페인 동참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코자 마련됐다.


구는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7월 24~28일 구 가족센터 등에서 5개 프로그램으로 진행, 각각 20명씩 모집 중이다.


프로그램은 먼저 24일 오후 2~4시 가족센터에서 ‘다문화 이해교육’ 강좌가 열린다. 국가 아제르바이잔의 문화와 관습에 대해 배울 수 있다.

25일 오후 2~4시 강북소방서에선 방화복 체험, 화재대피·옥내소화전 및 소화기·지진체험 등 ‘소방안전교육’이 진행된다.


폐장난감을 이용한 새활용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은 26일 오전 10~ 낮 12시 삼각산시민청에서 열린다.

강북구,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원본보기 아이콘

27일 국립재활원에서 오후 2~5시에 열리는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은 이론과 휄체어, 안내보행, 암실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탄소제로 공기정화 식물 만들기’ 프로그램은 28일 오후 2~4시 구자원봉사센터에서 한다.


이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SNS 캠페인 활동에 동참하면 봉사점수가 인정된다. 참가 신청은 26일부터 ‘1365자원봉사’ 홈페이지나 전화로 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구 자원봉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