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올바르고 반듯한 고단백·고칼슘' 핫도그 출시

신세계푸드 가 ‘올바르고 반듯한’ 고단백 찰핫도그와 고칼슘 찰핫도그 등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신세계푸드, '올바르고 반듯한 고단백·고칼슘' 핫도그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신세계푸드는 최근 건강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간편식으로 확산되는 것에 주목했다. 실제 지난 3월 신세계푸드가 식품 첨가물로 쓰이는 감미료(아스피탐, 아세설팜칼륨)와 보존료(프로피온산)를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소시지와 국내산 찹쌀가루를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핫도그 ‘올바르고 반듯한’ 핫도그 3종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3만봉을 돌파했다.

이 같은 인기는 외식물가 부담으로 인해 가정간편식(HMR)을 자주 접하게 되면서 소비자들이 맛과 편의성뿐 아니라 건강과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특히 이 같은 건강 먹거리에 대한 선호도는 어린이 간식용 간편식에서 더욱 높아지는 것으로 판단하고 고단백, 고칼슘 핫도그를 출시하기로 한 것이다.


‘올바르고 반듯한 고단백 찰핫도그’는 개당 10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 권장량의 단백질 18%가량을 섭취할 수 있다. ‘올바르고 반듯한 고칼슘 핫도그’는 칼슘 206mg의 영양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하루 권장량의 29%를 챙길 수 있도록 했다. 두 종의 핫도그 모두 엄선한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소시지와 찹쌀가루를 사용해 육즙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식품 첨가물로 사용되는 감미료와 보존료를 사용하지 않았다.


신세계푸드의 ‘올바르고 반듯한’ 고칼슘 핫도그, 고단백 핫도그 2종은 SSG닷컴, 쿠팡,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