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기업유치 홍보영상 '호평'…다양한 지원책 등 소개

수원시가 지난 4월 제작한 기업유치 홍보 영상

수원시가 지난 4월 제작한 기업유치 홍보 영상

원본보기 아이콘

경기 수원시가 기업 유치를 위해 제작한 홍보영상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원시는 우수한 인프라(기반시설), 기업 지원 정책 등을 소개하는 홍보영상 '기업의 미래를 유치하는 도시, 수원특례시'를 제작해 지난 4월부터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하고 있다.

홍보 영상은 2000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반응이 좋다. 홍보영상은 1분43초 분량의 해당 영상과 '30초 버전' 등 두 가지다.


영상은 수원시의 기업 인프라, 유능한 인재, 편리한 교통, 광교테크노벨리ㆍ지식산업센터 등 기업 관련 시설, 뛰어난 정주환경 등을 소개한다.


수원기업새빛펀드, 유치기업 인센티브, 중소기업 지원 등 기업 유치ㆍ지원 정책도 설명한다.

수원시 유튜브 채널에서 홍보영상을 볼 수 있다. 유튜브 검색창에서 '기업의 미래를 유치하는 도시'를 검색해도 된다.


수원시는 민선 8기 출범 후 2021년 매출액이 3조원에 이르는 에스디바이오센서와 투자협약을 체결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 3월에는 국내 최대 인공지능(AI) 보안 관제 솔루션 기업인 포커스에이치엔에스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4월에는 미국의 반도체 종합솔루션기업인 인테그리스와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4호 기업과 투자유치 협의를 진행 중이다.


수원기업새빛펀드는 1000억원 규모로 올 하반기 출시된다.


수원시는 출자금의 두 배 이상을 수원기업에 투자해야 하는 의무투자 약정을 둬 우수한 지역 기업이 발굴되고, 투자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