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英 소비자매체서 '최고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선정

영국 비영리 소비자매체 '위치'서 4년 연속 1위
제품 성능, 서비스, 혁신성, 고객 만족도 등 인정받아

LG전자 가 영국에서 4년 연속 '올해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영국의 비영리 소비자매체 '위치'가 주관하는 위치 어워드에서 최고의 TV와 AV 제품 브랜드를 선정하는 '올해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부문 최고 브랜드 자리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LG 올레드 TV는 영국 비영리 소비자매체 '위치'가 총 256개 TV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한 TV 성능평가에서 1위부터 11위까지 석권하고 있다. 사진은 위치의 TV 성능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은 LG 올레드 TV. [사진제공=LG전자]

LG 올레드 TV는 영국 비영리 소비자매체 '위치'가 총 256개 TV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한 TV 성능평가에서 1위부터 11위까지 석권하고 있다. 사진은 위치의 TV 성능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은 LG 올레드 TV. [사진제공=LG전자]

원본보기 아이콘

위치는 매년 다수의 전문가와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분야별 최고 브랜드를 발표한다. LG전자는 위치가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선정을 시작한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최고 브랜드 위상을 이어왔다. 제품 성능뿐 아니라 ▲고객 서비스 ▲가격 대비 가치 ▲혁신성 ▲소비자 만족도 등을 모두 평가해 인정받은 결과인 만큼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위치는 "LG전자의 TV와 사운드바는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추천제품(BEST BUY)에 가장 많이 선정됐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앞서 LG전자는 최근 매체가 선정한 '올해 구매해야 할 TV 브랜드'에서도 최고 브랜드로 꼽혔다. LG 올레드 TV는 위치의 TV 성능평가에서 평점 78점으로 총 256개 평가 대상 모델 가운데 최고점을 받았다. 특히, LG 올레드 TV는 이 평가에서 1위부터 11위까지 석권했다. LG 사운드바도 총 98개 성능 평가 대상 모델 톱5 가운데 4개를 차지했다.


LG 올레드 에보에 대해 영국의 유력 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IT 리뷰 매체 AV포럼는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G3)에 최고 평점 10점과 최고 등급인 'Best in Class' 로고를 동시에 부여하며 "이미지 품질, 영상 처리, 게이밍 기능 및 HDR 등에서 확실한 최고 TV"라고 극찬했다. IT 전문 매체 테크레이더도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G3)에 대해 "한 달 동안 체험해 본 결과 다시는 LCD TV로 돌아갈 수 없게 만든 세계 최고의 TV"라고 말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