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은 지역 청년들을 통해 다양한 화순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해 29일부터 내달 9일까지 2주간 ‘화순관광 청년PD’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해서 주소지가 광주 및 전남으로 되어있고, 실제 거주하는 18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으로 개인 SNS를 운영하며 평소 화순 관광에 관심이 있는 자이다.
SNS 활용 우수자, 블로거, 유튜버, 여행작가, 관광·홍보업계 경력자는 우대해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5명으로, 선정심사를 거쳐 6월 1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청년PD로 선정되면 관내 대표 관광지 및 맛집, 숨은 관광 명소를 찾아 관광 콘텐츠를 취재해 화순군 문화관광 누리집과 개인 SNS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매월 최대 4건의 콘텐츠를 제작해 게시해야 하며, 활동 후 결과 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활동비가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젊은 감각을 가진 지역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청년PD를 통해 화순군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홍보하여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