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형, K-드론 일자리창출 프로젝트 교육 실시

전남 영광군이 ‘영광형 K-드론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사업으로 드론 전문 인력 양성과정 1기 교육생 9명을 선발해 입교식을 시행했다.


21일 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미취업 구직자, 취업 취약계층, 중·장년층 구직자 등으로 이론 및 안전교육, 소형드론 조정 및 실전 비행교육, 기체 제조·정비·코딩 심화교육 등 취·창업에 필요한 실무 위주의 교육을 실시한다.

영광형 K-드론 일자리창출 프로젝트 교육 실시[사진제공=영광군]

영광형 K-드론 일자리창출 프로젝트 교육 실시[사진제공=영광군]

원본보기 아이콘

1기 교육은 내달 29일까지 1일 8시간 6주(총 240시간) 진행되고,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특히 기체 결함·추락 시 신속한 정비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드론 조립과 분해 교육으로 전문적인 드론 정비 인력을 양성해 지속 가능한 융·복합형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드론은 교육·방제·측량·해양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고부가가치의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기 교육생 모집은 내달에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영광드론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영광=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