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젠텍, 펨테크 헬스케어 플랫폼 '슈얼리 스마트' 美 FDA 허가

미국 시장 진출 본격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슈얼리 스마트'
여성 호르몬과 모바일 앱 연동

수젠텍 의 여성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슈얼리 스마트'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통해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수젠텍 슈얼리 스마트. [사진제공=수젠텍]

수젠텍 슈얼리 스마트. [사진제공=수젠텍]

원본보기 아이콘

수젠텍은 슈얼리 스마트와 슈얼리 스마트 배란 듀오, 슈얼리 스마트 완경 듀오제품이 FDA 허가를 받았다며 3일 이같이 밝혔다.

슈얼리 스마트는 수젠텍이 지난해 11월 출시한 개인용 홈테스트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소변을 이용해 임신과 배란, 완경과 관련된 호르몬과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을 포함한 5종의 여성호르몬 측정이 가능하다.


슈얼리 스마트는 신체적 변화를 자가진단하고 모바일 앱을 통해 임신 여부 확인, 자궁외 임신, 유산 위험성 관리, 완경 이행기 등의 호르몬 패턴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펨테크 제품이다. 생리주기 체크를 통한 생리 불순, 월경전 불쾌 장애까지 미리 인지해 예방하고 준비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수젠텍 관계자는 "이번 FDA 등록은 전 세계 의료기기 시장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미국뿐 아니라 해외 체외진단 시장 진출을 위한 선결조건을 갖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하반기 미국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전세계 펨테크 시장을 타깃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