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캐디 'Y1 라이트'…"가격 낮추고 기능은 집약"

큰 화면에 Y1 필수 기능 포함

골프거리측정기 '보이스캐디'는 합리적인 가격에 필요한 기능만 내장한 'Y1 라이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보이스캐디 Y1 라이트[사진제공=보이스캐디]

보이스캐디 Y1 라이트[사진제공=보이스캐디]

원본보기 아이콘

Y1 라이트는 기존 소비자 가격을 낮추면서 기존 Y1에 있는 필수 기능을 모두 넣어 골퍼들이 실시간 핀 위치(APL) 야디지북을 볼 수 있다. 다만 Y1에는 LTE 통신이 탑재돼 별도의 와이파이 연결 없이도 APL 서비스, 코스 업데이트 등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었으나 Y1라이트에는 LTE가 탑재돼 있지 않다. 대신 휴대폰 테더링을 통해 와이파이를 연결하면 APL과 최신 골프 코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3D 그린뷰 기능도 제외됐으나 58단계의 그린 언듈레이션을 통한 그린 높낮이는 보여준다.

?

Y1 라이트에서는 APL 야디지북의 장점인 스마트 퍼트뷰 기능을 그대로 살렸다. APL+기능을 통해 퍼트 라인, 에이밍, 홀컵 주변 라이 등 스크린 골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한다. 4.3인치의 Y1라이트 화면 안에서 공으로부터 홀컵까지의 라인을 그려줌으로써 퍼트의 방향성과 거리감을 판단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스마트 코스뷰도 지원해 코스 줌인&아웃을 통해 코스 분석이 가능하다.


공식 소비자가는 59만9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보이스캐디 공식 홈페이지와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볼 수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