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우만2동 공영주차장 9일 준공…173대 주차 가능

수원시 우만2동 공영주차장이 9일 준공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수원시 우만2동 공영주차장이 9일 준공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원본보기 아이콘

경기도 수원 우만2동에 차량 173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영주차장이 문을 열었다.


수원시는 9일 팔달구 아주로27번길 5 현지에서 이재준 수원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만2동 공영주차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만2동 공영주차장은 연면적 5151㎡, 지상 3층ㆍ4단(옥상층 포함) 규모로 차량 173대, 자전거 70대를 주차할 수 있다.


1층에 장애인, 교통약자, 전기차 전용 주차면이 각각 6면이다. 2021년 4월 공사를 시작해 2022년 12월 완공했다.


우만2동 공영주차장이 있는 아주로(아주대 삼거리와 아주대학교 사이)는 상가가 밀집해 있지만, 주차 공간이 부족해 주차난이 심각했다.

시는 우만2동 공영주차장 건립으로 주차난이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아주로 상권 어디든 걸어갈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주차장이 건립돼, 이곳을 찾는 시민들도 늘어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상권에 활기가 생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다른 지역에도 주차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우만2동 공영주차장은 무료로 임시 운영된다. 주차관제 시스템 연계 작업을 마치고, 3월 말부터 유료로 전환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