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아이스크림에듀, 학교서 ‘챗GPT’ 첫 시범교육… AI 챗봇 개발 부각↑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 가 강세다. 새학기 학교에서 ‘챗GPT’에 대한 시범 교육을 진행한다는 소식에 AI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있는 아이스크림에듀가 주목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16일 오전 9시18분 현재 아이스크림에듀는 전일 대비 3.71% 상승한 53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교육계에 따르면 부산시교육청은 다음달 교육복지 중점학교의 신청을 받아 ‘챗 GPT’ 같은 생성형 AI의 올바른 활용에 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 대상의 ‘챗 GPT’ 관련 교육은 전국 시도교육청 중 처음이다. 충남도교육청도 3월 학기에 앞서 ‘챗 GPT’에 대한 내용이 담긴 교과별 활용 가이드를 초·중·고등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아이스크림에듀는 2012년부터 초등 스마트러닝 서비스 ‘아이스크림 홈런’을 제공한 에듀테크 기업이다. 아이스크림에듀에는 교육업체 중 유일하게 자사 AI 챗봇 시스템을 기반으로 누적된 학생 개인 데이터를 연구하는 AI 연구부서를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궁극적인 목표는 챗GPT와 같은 대화 프로그램인 에듀GPT를 만드는 것이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