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관광 인플루언서를 모십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는 오는 17일까지 ‘체류형 문화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매력 넘치는 동구 관광 명소를 현장감 있게 홍보할 ‘관광 인플루언서(관광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주 동구 “관광 인플루언서를 모십니다” 원본보기 아이콘

‘관광 인플루언서’는 동구를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SNS 채널을 통해 동구만의 특색 있는 관광명소와 다양한 행사를 검색·방문할 수 있도록 돕는 홍보 대사 역할을 하게 된다.

올해는 파워 인플루언서가 보유한 팔로워 수에 따라 우대할 계획이다. 모집인원은 16명 내외로 동구 관광에 관심이 많은 사람, SNS 활동과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사람이면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관광 인플루언서는 오는 12월까지 동구 관광명소 관련 취재와 웹 콘텐츠·영상 제작 등 SNS 활동을 통해 원고·콘텐츠 제공에 따른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는다. 또한 연말 활동 콘텐츠 평가를 거쳐 실적이 우수한 인플루언서는 구청장 표창 및 추가 포상의 기회가 제공된다.


참여 방법은 동구 누리집(고시·공고) 또는 동구 두드림 앱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예술여행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체류형 문화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동구 고유의 매력을 담은 관광 정보를 전국적으로 알릴 수 있는 관광 인플루언서가 필요하다”면서 “다채롭고 재치 있는 콘텐츠로 동구의 매력을 전달하는데 함께 해 주실 인플루언서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